초기임신 클리닉

초기임신 기간은 임신의 전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순간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임신초기부터 임신 16-17주 정도까지의 기간에 대한 진료를 하나의 특수한 클리닉으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임신초기에 유산을 경험하셨던 분들께 임신초기 과정은 너무나 불안하고 아슬아슬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습관성 유산의 범주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습관성 유산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임신주수에 따른 면밀한 평가입니다.
임신초기에 본인의 특수한 생리주기의 특성과 배란일을 모두 고려해 명확한 임신주수 산정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이에 따른 냉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임신초기에 이 과정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후의 소견들에 대한 판단이 모두 흐려지거나 왜곡되게 됩니다.
그러나 실제 진료 현장에서는 이 과정이 그리 강조되고 있지 않습니다.
모든 정보들을 제대로 해석할 수 있어야 이번 임신, 더 나아가 다음 임신에서도 믿을만한 정보로서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오랜 동안 깊은 관심을 가지고 초기산모분들을 진료하였던 경험을 모아 많은 분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하나, 초기임신 과정에서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자궁외 임신입니다.
자궁외 임신의 진단은 너무 섣불리 이루어져도 안 되며, 너무 늦게 이루어져도 안 됩니다.
그만큼 주의깊은 판단이 필요하며 판단이 이루어진 시점이나 그 때의 상황에 따라 수술적 치료와 약물 치료로 치료 방침이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치료 방침의 결정에 있어서는 다음 임신에 대한 고려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